비트세이빙은 디지털 자산 관련 주제로 소통하는
세이빙스쿨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어요.
비트코인(BTC) 도미넌스가 2년 만에 50%를 넘어서며 비트코인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시가총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19일 코인텔레그래프는는 "최근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급격한 상승세는 미국의 가상자산 규제 강화 이후로 안전한 대형 코인을 찾는 투자자들이 많아진 것이 원인"이라고 해석했어요.
가상자산 분석업체 샌티먼트는 이같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 움직임의 주요 동력 중 하나로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을 꼽았어요.
국제통화기금(IMF)이 국가 간 거래가 가능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개발하고 있다고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가 19일 밝혔어요.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아프리카 중앙은행들이 참석한 모로코 라바트의 컨퍼런스에서 “CBDC는 단일 국가의 제안이 돼서는 안 된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공정한 거래를 위해서 국가들을 연결하는 시스템, 즉 상호 운용성이 필요하다”고 말했어요.
게오르기에바는 중앙은행들이 글로벌 상호 운용성을 허용하는 동일한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에 합의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어요. 동일한 플랫폼에 합의하지 못하면 시스템 공백이 생길 수 있으며, 그 자리를 암호화폐가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어요.
파월은 “우리는 스테이블코인이 돈의 형태로 지불되는 것을 보고 있다”고 말하며 중앙은행은 돈을 신뢰하는 궁극적인 원천이라면서 중앙은행이 해당 산업에서 강력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어요.
파월은 또 암호화폐 산업이 지속가능한 자산인지 묻는 질문에 대해 지난해 암호화폐 산업의 사가총액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암호화페 산업이 (일종의 자산으로) 유지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어요.
바이낸스가 20일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바이낸스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입출금을 위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있다"며 "라이트닝이 완전히 통합되면 소식을 업데이트 할 에정"이라고 설명했어요.
비트코인의 두번째 레이어라고 불리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트랜잭션 시간을 단축하고 네트워크 혼잡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비트세이빙 뉴스레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