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세이빙은 디지털 자산 관련 주제로 소통하는
세이빙스쿨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어요.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관련 제정법인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이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됐어요.
해당 법률안은 오는 30일에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이 법은 가상자산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지, 가상자산의 범위를 어디까지로 볼 것인지, 가상자산 이용자를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국회와 금융위원회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와 불공정거래를 중심으로 규제하는 이 법안이 통과된 이후에는 가상자산 관리와 관련한 포괄적인 내용을 담은 기본법을 만들 예정이에요.
브라질의 대형 종합병원 '롤란테 병원 재단'이 가상자산 결제를 도입했어요.
26일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앞으로 롤란테 병원에서는 가상자산을 사용해 치료비를 정산하고 약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브라질 매체 라이브코인즈는 "가상자산 결제 도입으로 인해 롤란테 병원 재단은 브라질에서 가장 큰 가상자산 사용처가 됐다"고 전했어요.
29일 바이낸스의 유로화 결제 파트너 페이세이프(Paysafe)가 9월25일자로 바이낸스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어요.
여기에 더해 바이낸스는 독일의 금융 규제 당국인 BaFin에 신청한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 허가를 거부당했고, 벨기에에서는 규제 당국에 의해 서비스 중단에 직면하여 유럽연합으로부터 불법 영업 혐의까지 받고 있어요.
비트세이빙 뉴스레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