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향후 2주 내로 리플(XRP)과의 소송 결과에 대한 중간항소를 제기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어요.
26일 트위터에서 메타로맨(MetaLawMan)이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상자산 전문 변호사 제임스 머피는 "현 시점에서 SEC와 리플이 합의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최초 항소 요청은 구체적인 기한은 없으나 통상 30일 이내로 신속하게 처리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어요.
그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현재 나온 리플과의 소송 판결을 빨리 뒤집어야 한다는 정치적 압박을 받고 있을 것"이라며 "리플 판결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과 진행하고 있는 소송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라고 설명했어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인도 최대 상장사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와 협력해 디지털 자산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산운용사 설립을 위해 공동 출자한다고 26일
발표했어요.
블랙록은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창업자 겸 회장과 손잡고 디지털 자산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산운용사를 공동 설립하기로 했어요. 블랙록과 암바니가 이끄는 금융 서비스 기업인 지오 파이낸셜 서비스는 각각 1억 5000만 달러를 투자해 50:50의 지분으로 조인트벤처 ‘지오 블랙록(Jio BlackRock)’을 설립한다고 해요.